2월 초 유통 이모저모 - '17년 온라인 쇼핑 동향 등
백화점 30대 남성, 여성보다 명품 더 샀다
백화점 고가상품군에서 30대 남성 구매고객이 30대 여성보다 9.7% 앞서며 핵심 고객층으로 부상했다고 합니다
특히 17년 30대 남성 구매고객수는 14.5%나 증가했다고 하니,
30대 남성군에서 과거 대비 나를 위한 가치있는 소비 추구 성향이 두드러진 것 같습니다.
이제 패션군에서 고객의 구매패턴이나 소비트렌드 파악 시 남성 고객이 더욱 중요해지겠네요
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180201010000063
코레일유통, 중국 위챗페이 결제서비스 도입
유통·광고 전문기업 코레일유통이 중국판 카카오페이인 위챗페이 결제서비스를 전국 철도 역사내 스토리웨이 매장에 도입한다고 합니다.
평창 올림픽 대비라는데 중국인들의 한국내 소비... 역시 무시못하는건가요? 아니면 평창올림픽 기간 한정인가요?
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180201010000150
'17년 온라인 쇼핑 거래액, 전년비 19.4% 성장
'17년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전년비 19.4%늘어난 78.3조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그 중 모바일 거래액이 47.8조으로 61%를 넘어섰습니다.
('16년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65.6조원이었으며, 모바일은 35.5조(54%) 였습니다.)
FedEx, ‘딜리버리 매니저’ 시작…요금 추가 없이 원하는 시간ㆍ장소서 택배 부친다
이미 우리나라 택배사들은(중에 일부인가요?) 앱으로 알림톡 보내주면서 직접 받기/집앞에 두기/관리실 위탁. 정도는 선택할 수 있게 해주던데...
시간까지는 아니니까 페덱스의 서비스가 더 우수한 걸까요?
부재 고객에 따른 반송 횟수가 최소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하니,
본 서비스 지역 국가들은 우리나라처럼 그냥 문앞에 두고 가는건 안되고, 대면배송만 허용될 지도 모르겠네요